직무소개

미니스톱에서 당신의 젊은 꿈과 미래를 그리세요.

전국근무 및 순환근무 안내

한국미니스톱은 전국적인 점포망을 갖춘 프랜차이즈 가맹체인 본부 입니다. 따라서 필요에 의해 임직원들의 전국근무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또한 경력개발의 일환으로 순환근무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직무경험을 통해 FC사업의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각 부문의 전문인력을 육성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점포개발

점포개발 직무는 편의점 사업의 근간이 되는 신규점포를 개설하는 업무를 담당합니다. 상권조사 및 분석을 통해서 점포의 확보, 그리고 상담활동 등을 통한 신규경영주
모집이 주된 업무이며, 최종적으로 점포와 신규경영주를 연결하여 가맹계약을 통해 신규점을 출점하는 역할을 수행합니다.
점포개발은 FC(프랜차이즈 체인)에 대한 전문적 지식뿐만 아니라 개인적인 역량 발휘가 필요하지만, 자신의 노력과 성과만큼 회사의 발전과 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중요한 직무입니다.

개발본부 2부 경기인천팀 이성현 매니저 "본사의 수익창출과 고객에게 '미니스톱' 브랜드를 전달하는 행동대장"

필요역량테이블
본인이 생각하는 필요역량
커뮤니케이션 ★★★☆☆ 분석력 ★★★★☆
도전정신 ★★★★★ 지구력 ★★★★★
선배사원 인터뷰
question자기소개
question

안녕하세요 개발본부 2부 경기인천팀 이성현 매니저입니다. 경기도 김포, 고양시 덕양구, 강화도지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uestion(본인의 직무)의 매력
question

아마 모든 개발업무 현장에 계신 선후배님들에게 물어보면 가장 큰 매력은 '성취감'일거라 생각합니다. '미니스톱'이란 편의점을 자신이 담당하는 지역에 하나 둘씩 자신이 노력한 점포를 오픈 시킬 때 큰 성취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한 점포를 오픈을 시키기 위해서는 짧게는 한두달, 길게는 2~3년 이상의 시간이 소요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과정 속에 다양한 사람들을 미팅하고 다양한 상권들을 분석하다보면 어느새 나 자신이 성장하고 있음을 느낄 때가 있습니다. 또 지역과 경영주, 본부의 중간에 위치한 관리자로써 개발 직무의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question(본인의 직무)의 힘든 점
question

개발 직무를 경험하다보면 다양한 부류의 사람들을 접하게 됩니다. 그 중 하나는 나 자신에게 호의적인 사람만 만나게 되는게 아니라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현재 매출도 잘 나오고 있는 소매점을 편의점으로 바꾸기 위해 명함을 드려야 하고 편의점이란 사업에 관심이 없는 고객에게 설득을 주기적으로 해야합니다. 이 과정에서 자신감과 자존감이 높은 성격일지라도 어려움을 겪게됩니다. 하지만 지구력과 도전정신 이 두가지가 무장이 되어있다면 이곳을, 이 사람을 언젠가는 내 사람으로 만들겠다는 목표의식을 통해 업무를 진행하는데 있어 큰 동기부여가 될 수 있습니다.

question(본인의 직무)에 필요한 역량
question

이렇게 생각합니다. 고객이 '미니스톱'이란 회사에 대해 제일 먼저 만나는 사람은 나 자신이다. 그 첫 이미지가 주는 한 두시간이 앞으로 우리의 경영주가 될 수도 있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상담을 하는데 있어 신뢰를 기반으로 진행이 되어야하며 경영주가 필요한 요구사항이나 시기, 상황 등을 확실하게 캐치하여 일이 성사되게끔 노력하는데 집중합니다. 점포하나를 오픈하기 위해선 저희의 노력은 기본이고 본부의 각 영업부서, 시설부서, 전산부서, 회계부서 어디 한 곳 거치지 않는 곳이 없을 만큼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때문에 커뮤니케이션 능력과 한번에 많은 업무량이 생길때(미팅, 조사) '선택과 집중'을 할 줄 아는 능력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question 예비 후배들에게 한 마디
question

대학입시, 취업, 인간관계 우리는 뭐하나 쉬운 것 없이 바쁘게 살아왔습니다. 이제는 사회생활까지 추가됐습니다.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선배님들이 새로 오신 후배님들을 따뜻하게 맞이해주실거니까요. 이 곳에서, 현재 주어진 상황에서 매순간 최선을 다하는 멋진모습 보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팝업닫기